• 퀵배너롤링_시크릿핏
  • 퀵배너롤링_골드샤인
  • 퀵배너롤링03
  • 퀵배너롤링01
공유하기

마스크 착용 시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

마스크 착용 시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

 

현재 사회적 큰 문제로 손꼽히고 있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미세먼지 등의 여러 상황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은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착용이 늘어나면서 불편한 점은 물론, 계속 착용함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가 되어 그 부위 즉 마스크존이 붉게 달아오르면서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스크로 인하여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에 대한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치만 왜? 마스크를 쓰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걸까요? 그 이유는 마스크를 계속 쓰고 있는데, 입김으로 인해 마스크 내부에 습기가 차면서 각종 세균 번식으로 피부가 예민해지고, 급격하게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성들의 경우는 화장을 하는데, 입과 코 부위에 화장품의 뭉침 현상이 일어나 가려움/모낭염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마스크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 어떤 관리방법이 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화장은 최소화할 것! 


가급적이면 마스크 착용을 하기 때문에 줄이는 것을 추천하는데, 마스크에 메이크업 제품이 묻어 오염이 될 수 있고 피부에 대한 자극도 덜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마스크는 일회만 사용하고 버릴 것! 


물론 마스크 하나 구하기가 힘든 시기이지만 되도록 일회용 마스크를 재활용하지 않으므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또한세탁해서 사용하는 마스크인 경우는 하루 사용하고 그 당일 날 세탁까지 하여 세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꼭다 말린 후에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 꼼꼼한 세안과 피부 자극이 덜한 제품을 사용할 것!


피부가 습기에 노출되기 때문에 점점 피부 장벽이 얇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얇은 피부에는 장벽을 강화시키고 진정 시키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추천합니다. 또한, 계속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열감을 낮추고 수분을 채워주는 제품도 발라 주면 좋습니다.

 

 

3가지의 피부 관리 방법으로 코로나19는 물론, 피부트러블까지 대처합시다. 하지만 스스로 관리가 힘들어질 정도로 많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했을 경우,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가 그 진단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고운피부과

피부과전문의 정세원 원장

 

 

 

 

등록일
2020-03-23 16:41
조회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