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퀵배너롤링_시크릿핏
  • 퀵배너롤링_골드샤인
  • 퀵배너롤링03
  • 퀵배너롤링01
공유하기

자외선 강한 여름철인데, 피부 레이저 시술 받아도 되나요?

자외선 강한 여름철인데, 피부 레이저 시술 받아도 되나요?

 

 

 

 

자외선 강한 여름철인데, 피부 레이저 시술 받아도 되나요? 요즘 많은 고객분들께서 이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 

일반적으로 피부에 관한 고민이 생기고 관리를 받기 위해 피부과 전문의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이 때 많이 추천 받는 시술이 바로 레이저 치료입니다. 단순히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색소 침착 질환 치료뿐만 아니라 주름이나 흉터에도 효과적인 해결책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피부레이저 시술의 정확한 원리나 차이가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말에 쉽게 흔들리게 됩니다.

 

특히, 여름철 강해진 자외선, 땀분비 등의 이유로 간단한 점 제거부터 꼭 필요한 레이서 시술까지 다음으로 미루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여름철 피부 레이저 시술에 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여름에 피부 레이저 시술 괜찮을까? 

한마디로, 괜찮다!입니다. 여름철은 사계절 중 자외선이 강하고 덥고 습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와 가속되고 피부 컨디션도 떨어지고 쉬운 계절입니다. 그만큼 관리와 치료가 중요한데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이 진해지고 피부 탄력 저하 등 피부 문제가 심해진 후 가을에 가서 치료하는 것은 여름 동안 상태가 악화되기를 기다리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시술들이 여름에도 상관없이 받을 수 있고, 오히려 이런 계절에 더욱 많이 찾는 시술들도 있습니다. 겉으로 전혀 표시가 안 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리프팅 레이저 시술이 그 중 하나인데요, 날씨가 더워지면 피부의 탄력도 떨어지면서 더 쳐지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이게 대해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리프팅, 탄력 레이저는 콜라겐을 재생시키고 재합성, 재배열하는 원리로 작용하며, 팔자 주름이나 턱선 쳐짐을 개선시켜 전체적인 얼굴 윤곽을 잡아주면서 피부를 탄탄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여름 상관없이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자외선이 강해지면서 색소도 올라오고 피부톤이 칙칙해지기 쉽기 때문에, 이에 대한 메디컬 스킨 케어나 미백 치료도 이러한 시기에 더욱 필요한 시술이죠. 기미의 치료나 안색을 맑게 하기 위한 레이저 토닝 시술도 오히려 멜라닌이 활성화되기 쉬운 시기에 더 도움이 되므로 여름철 더 진해지는 기미와 색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의 레이저 치료는 시술 전후로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하게 딱지가 생기거나 피부 표피의 반응이 큰 레이저 시술시에는 시술 전후로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 반응이 심한 피부레이저 시술 직후에 과도하게 자외선에 노출되게 되면 붉은 홍반이 오래가거나 칙칙한 양상의 색소 침착이 오래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지만, 가급적 이런 불편함을 최소화하려면 레이저 시술 후 한 달 정도는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시 자외선 차단제만 잘 발라준다면 오히려 다른 계절에 비해 레이저 시술 후 건조함이 덜해 피부재생이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중요한 것은 계절이 아닌 얼마나 꼼꼼하게 관리하느냐 이겠죠?

 

피부 레이저는 시술 전 치료에 대한 안전성이 충분히 입증되고 해당 질환에 대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이 있어야 하는데요, 레이저 치료를 받을 때 높은 만족도와 동시에 안전성을 생각한다면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료받고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

 

 

피부과전문의 

정세원 원장

등록일
2020-06-15 11:03
조회
58